프리우스 5세대 가격 연비 디자인 사전예약까지 알아보기
토요타에서 프리우스 5세대 사전예약을 시작하며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5세대 모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연비 좋은 차로 인식 되며 마니아 층이 많은 프리우스 5세대의 가격 연비 디자인 사전예약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1. 프리우스 5세대 차 가격
자동차 잘 만드는 일본의 하이브리드 차 프리우스를 선택하시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차 가격이겠지요? 사실 프리우스는 수입차 하이브리드 중에서도 차 가격이 아주 합리적인 차로 꼽힙니다.
이번 5세대 프리우스의 가장 낮은 트림 (기본) 차 가격이 3천만 원대 중반으로 예상되며 가죽시트를 적용한 풀옵션 차 가격이 4천만 원대 초반, 사륜구동 차 가격은 4천만원대 중반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의 추축은 미국 판매 차 가격을 기준으로 하는데요 미국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LE(기본) 차 가격이 27,450달러 한화로 약 3,630만 원이기 때문에 미국과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한다면 기존 차 가격 보다 약 300만 원가량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2. 프리우스 5세대 사전예약
도요타는 몇일 전 부터 전국의 토요타 전시장에서 프리우스 5세대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5세대의 사전예약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모델들에 비해 역대급으로 높은 사전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이번 5세대 모델에 관심이 많다는 뜻일 텐데요, 링크 걸어 드릴게요 우리 집에서 가까운 토요타 지점을 찾아보세요 지금가시면 5세대 차량 눈으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3. 프리우스 5세대 연비와 제원
이전 프리우스 4세대 또는 3세대 모델을 선택하셨던 분들이라면 아마도 높은 연비가 가장 큰 이유를 차지했을 텐데요 연비 좋은 차는 도요타 프리우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세대 프리우스의 공식 복합 연비는 21km/l였지만 실제로 타시는 차주 분들은 평소 25km/l도 무난히 탔고 연비가 높을 때는 30km/l정도도 나왔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정말 연비 좋은 차 입니다. 사실 연비야 말로 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일 수 있죠
이번 5세대 프리우스의 연비도 보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공인연비가 이렇게 나올 수 있나? 눈을 의심했습니다. 이번 프리우스 5세대 연비는 무려 WLTC기준 28.6km/l이며 사륜구동을 기준해도 26.7km/l입니다. 링크 걸어 드릴게요 관련보도 확인하여 보세요 기사 끝에 있어요 이번 5세대 프리우스도 연비 좋은 차 맞습니다.
정숙한 주행성과 높은 연비 좋은 차의 기본을 갖추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대출력 196마력 / 최대토크 19.2kg.m입니다.
요즘 수입차들 왜 이렇게 할인 경쟁 하나요? BMW는 역대급 할인 진행 하고 있습니다. 수입차 사신다면 이글도 꼭 확인해 보고 가세요
BMW-3시리즈-프로모션-대박-1600만원-할인-가능-수입차-살-사람-지금이다
4. 프리우스 5세대 디자인
사실 그동안 하이브리드의 시작 일본 그리고 그중에서도 원조격인 프리우스차가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것은 디자인 때문이었습니다. 연비 좋은 차 이미지와 정숙성으로 좋은 차임에도 선뜻 선택이 어려웠던 이유는 못생긴 얼굴 때문이겠죠
프리우스 5세대 환골탈태
하지만 이번 프리우스 5세대 디자인은 그야말로 환골탈태입니다. 이번 프리우스 5세대 디자인에 대해 '페라리'를 닮았다고 언급하신 분도 있던데요 페라리까지는 아니지만 기존 못생긴 프리우스에서 완전히 벗어난 모습입니다. 디자인 소개해 드릴게요
5세대 프리우스는 감성을 자극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콘셉트로 개발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이전 프리우스에서의 유니크했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불필요한 캐릭터라인을 삭제하며 최소화했다고 합니다. 또한 차체는 더 넓고 낮아졌으며 해머헤드 콘셉트의 전면디자인 그리고 공기역학을 고려한 설계를 통해 주행성능을 높였다고 합니다.
특히 날렵하게 정리된 전면 부는 그동안 못생겼던 얼굴을 완전히 벗어 버린 것 같습니다. LED헤드라이트와 후면부 LED라이트 바 등은 도요타가 새롭게 선보인 준대형 세단 크라운과 유사한 모습이 보입니다.
측면부의 변화도 눈에 띕니다. 4세대 모델에 비해 전고가 40mm 정도 낮아지면서 전체적으로 날씬한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특히나 A필러가 쿠페형으로 빠지면서 전체적인 맵시가 좋아졌습니다.
또한 차체 비율도 조화로운데 2열 도어 핸들을 히든으로 연출해 윈도 옆에 장착하면서 측면이 더욱 깔끔하고 심플하게 빠졌습니다. 사이트 스커트에서 추켜올린 캐릭터 라인으로 스포츠 카처럼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후면 디자인도 잘 정리된 모습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1자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뒷부분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방향지시등도 하나로 연결하며 정리감을 높였습니다. 넓은 트렁크 도어와 유리가 스포츠카 같은 느낌을 냅니다.
이번 프리우스 5세대에서는 실내 디자인도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중앙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중심이었지만 5세대는 운전자를 중심으로 설계되었다고 느껴집니다. 디스플레이 터치 기능을 살리면서 여러 가지 물리적 버튼을 줄여 실내 디자인에 있어서도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입니다.
5. 프리우스 5세대 마무리
이번 프리우스 5세대는 그저 연비 좋은 차 라고만 인식하기에는 디자인도 예뻐졌고 차 가격도 합리적이고 차 사양도 좋아 졌습니다. 위에 소개된 점 이외에도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트렁크도 넓게 빠져서 4인가족이 충분히 패밀리 카로도 활용가능하며 동력도 기존 프리우스에 비해 훨씬 파워풀 해졌습니다.
또한 안전사양도 기본으로 탑재되었는데요 토요타의 예방난전시스템 '세이프티 센스(TSS)가 탑재되었으며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BSM)과 프런트 센터 에어백을 포함해 총 7개의 SRR의 에어백등 안전사양이 전 사양에 탑재되었습니다. 다른 것도 좋고 연비 좋은 차가 되었네요
이번에 출시된 프리우스 5세대 모델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기아 K5와의 선전도 기대됩니다. 첨단사양이 역대급인 기아 K5도 알아보고 가셔야겠죠?
[CAR] - 더뉴k5 가격, 제원, 그랜저 급이라구?
댓글